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사실들

의류학과를 졸업하면

300x250

현재 회사의 채용공고를 보다 갑자기 대학교 졸업 때 생각이 난다.

그때는 전공하고 관련된 직업을 찾아서 해야 하는 줄 알았다.

 

Photo by Charlota Blunarova on Unsplash


의류학과, 의상학과를 졸압하면 당연히

디자이너, MD, VMD, 생산관리, 패턴 등 의류, 패션과 관련된 일을 해야하는 것으로 알았다.

학과나 교수님들도 취업과 관련된 이야기를 안해주니 알수가 있나...

내가 더 많이 알아보고 했었어야 했는데

그때를 생각하면 항상 아쉬움이 남는다.

지금의 직업세계를 그때 미리 알았다면

의류학과를 졸업했더라도 의류, 패션과 관련된 회사는 가지 않았을 것이다.

패션업은 정말 적성이 맞고 끼가 있는 사람이 해야 성공하는 직업인 것 같다.

나는 전혀 적성이 맞지 않기 때문에...
하지만 후회는 없다. 

내가 선택했던 길이니 후회한들

너무 전공에 얽매지 말고

세상에 직업은 정말 다양하고 많으니

진로 및 취업에 대해 다른 분야까지

넓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