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론 쇼핑

브랜드의 중요성

300x250

주말에 자주 놀러가는 김포의 한 아울렛 1층 매장들 사이에 인기 매장이 있다.

구찌매장, 항상 매장앞은 길게 줄 서 있다.

나이키 매장도 역시 고객이 많다.

2층의 트래픽을 담당하는 브랜드이다.

 

Photo by Hal Gatewood on Unsplash

 

요즘 우리나라 온라인 마켓비중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오픈마켓, 종합몰 등을 보면 판매하는 상품이 거의 같아 보인다.

마케팅, 쿠폰, 고객혜택,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 등의 전략은  많지만 브랜드, 상품에 대한 전략은 약해 보인다.

오픈마켓의 공세에도 백화점 기반의 종합몰이 현재까지 살아남고 영업을 계속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브랜드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백화점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몰에만 입점되어 있는 명품 화장품 브랜드, 여성 커리어 브랜드, 골프 브랜드 등은 종합몰의 방문 이유를 더 높여준다. 이러한 브랜드가 없었다면 다른 온라인몰과의 경쟁에서 더 밀려났을 수 있다. 

몇년전 슈프림과 콜라보레이션 한 나이키의 한정판을 구매하기 위해 전세계의 수많은 구매자들이 온라인에서 대기하며, 엄청난 트래픽을 유발해 거의 수초 이내에 품절이 되는데 여기에서도 브랜드의 중요성을 볼 수 있다.

 

차별화서비스, 상품후기 등 중요한 요소는 많지만 브랜드와 상품 개발에 대한 투자가 선행되어야 할 것 같다.

남들과 동일한 브랜드, 상품을 가져와 판매한다면 매출, 이익 확보에 한계가 있어 성공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고객은 가격의 우위 때문에 방문할 수 있지만 오래 머물지 않을 것이고 나중에 다시 가야 할 이유도 없다.

나만의 브랜드가 필요하다.

특히 다른 곳에 없는 단독 브랜드,단독상품, 특정브랜드와 제휴,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

마케팅, 고객혜택, 배송 등의 서비스는 그 뒤에 고민해도 충분하다.

300x250

'슬기론 쇼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쿠 내솥 CRP-DHP0610FD  (0) 2022.03.19
가격비교 최저가는 무조건 사면 되는가  (0) 2022.03.16
악재와 핑계거리  (0) 2022.03.08
백화점 화장품 온라인 구매팁  (0) 2021.04.21
최저가  (0) 2021.01.27